글로벌 리더는 제로섬 방식이 아닌 플러스섬 방식으로 산다.
일문번역서
글 | 쿠로카와 키요시/이시쿠라 요코
옮긴이 | 김지연
값 12000원
230쪽, ,
발행일 : 2008-05-25
ISBN : 978-89-91667-36-5
[간략 소개]
  1. 세계화 시대, 플러스 섬 인생전략이 필요하다

세계화 시대, 글로벌 커리어를 완성하려면 제로 섬(zero sum)이 아니라 플러스 섬(plus sum) 인생전략이 필요하다는 제안을 담은 책 《글로벌 리더는 제로 섬이 아닌 플러스 섬 방식으로 산다(애플트리태일즈)》가 출간돼 화제다.

일본의 대표적인 글로벌 리더이며 교수인 쿠로카와 키요시와 이시쿠라 요코가 쓴 이 책은 어느 것을 얻으려면 반드시 다른 것을 희생하여야 하는 제로 섬 방식이 아니라 결국은 둘 모두를 얻는 일거양득의 방식, 즉 플러스 섬 방식의 인생전략이 필요함을 역설하고 있다. 그리고 학창시절인 10대와 커리어 형성기인 20대, 커리어 업그레이드 시기인 30대, 그리고 30대 이후 등 나이별로 나누어 플러스 섬 인생전략을 갖기 위해 어떤 준비와 노력을 해야 하는지를 조목조목 조언한다. 무엇보다 글로벌 리더의 중요성을 조명하여 우리 시대가 필요로 하는 글로벌 리더의 참모습을 구체화했다.

《글로벌 리더는 제로 섬이 아닌 플러스 섬 방신으로 산다》는 개인을 중요시하지 않는 기업은 도태되며 자신의 발전을 꿈꾸지 못하는 개인은 빈곤의 나락으로 떨어질 위험이 큰 글로벌시대, 개인의 역량을 배가시키고 세계화 시대에 맞는 인생경영의 지침을 마련하는 데 필독서가 될 것이다.

 
[저자 역자 소개]
   쿠로카와 키요시

동경대학 의학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의학연구과를 졸업했다. 69년 미국의 캘리포니아대학 의학부 내과교수를 지내는 등 미국에서 내과전문의로 활동했다. 83년 귀국하여 동경대학 의학부 교수를 역임하고 동경대학 명예교수를 지냈다. 현재 동경대학 선단과학기술연구센터 객원교수로 있으며 일본학술회의 회장으로 일하고 있다. 다보스 포럼을 비롯하여 세계회의에 수차례 참석하여 토론사회를 보기도 한다.





이시쿠라 요코

상지대학 영어학과를 졸업한 후 통역 프리랜서로 활동했다. 85년 하버드비즈니스스쿨에서 경영학 박사학위 취득했으며 맥킨지앤드컴퍼니에서 근무한 후, 92년 아오야마가쿠인대학 국제정치경제학부 교수를 지냈다. 현재 히토츠바시대학원 국제기업전략연구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일본학술회의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 미국 실리콘밸리와 연계하여 산학협동단지에 관한 강연을 많이 하고 있다.

김지연

일본성심여자대학교에서 비교문화를 전공했으며 현재는 숙명여자대학교 국제관계대학원에 재학 중이다. 정부나 기업 등의 통번역 프리랜서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숙명여대에서 일본인 교환교수들을 위한 한국어 강의를 맡기도 했다.